메뉴

샘표식품, 양조간장 501S 후속편 선보여

60년 발효명가 샘표식품(대표 박진선)은 ‘샘표 양조간장 501S'의 광고인 ‘간장 맛있는 향으로 선택하세요’의 후속편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8월 발효가 잘 이루어진 좋은 간장에서만 나는 맛있는 ‘향’을 ‘간장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한 내용으로 만들어진 광고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주부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가지고 후속편을 제작했다.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것이 혀끝에서 느껴지는 ‘맛’이라고만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향’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광고에 사용한 소품은 바로 양파이다.

실제로 코를 막고 양파와 사과를 먹으면 맛을 구별하기 어렵다는 사실이 연구사례에 있다는 점을 착안해 이선균의 친구로 나오는 모델이 코를 막고 양파를 아무렇게 않고 먹다가 코에서 손을 떼고 나서야 양파의 매운 맛을 느끼게 되었다는 사실을 화면에 재미있게 담았다.

이번에 TV를 통해 전파를 타는 샘표 양조간장 501S는 지난 1989년 출시 이래 약 14만 Kl가 팔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이번 광고를 통해 60년 발효과학의 기술력을 가진 샘표가 간장업계의 대표 브랜드로서 좋은 간장을 고르는 기준이 즉 ‘맛있는 향’에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맛있는 ‘간장’을 선택하는데 있어 맛을 결정하는 것은 발효가 잘 이루어진 간장에서 나오는 맛있는 ‘향’이다”며 “광고를 통해 간장을 고르는 새로운 기준을 소비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