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봄 시즌 여성 마케팅 활발

외식업계가 봄을 맞아 3월의 화이트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여성을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남에 따라 여성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특히 외식분야에서도 이들 소비가 두드러진다.

베니건스&마켓오의 경우 방문객 70%이상이 여성고객이 차지하며 남성 보다 여성이 외식의 주도권을 갖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요즘 같은 불황에도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을 지나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고급 수제화 증정 이벤트, 김연아 선수 응원 여행상품권, 무료 시식권 증정 등 그 밖에도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풍성하다.

웰빙 퓨전 레스토랑 ‘마켓오’는 살랑이는 바람과 햇살이 따스해지는 3월을 맞아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에 컬러풀하게 새단장하는 여성들을 위해 ‘스위트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고급 수제화 브랜드인 ‘지니킴’의 마카롱 슈즈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올 봄 유행 컬러인 달콤한 파스텔톤의 파티용 스타일로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마켓오 압구정점에서만 참여 가능하며 행사는 3월 30일까지.

응모방법은 마켓오 압구정점 매장에서 ‘스위티걸 세트’ 메뉴 주문 시 응모권을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추첨 후 매장공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3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총 5명을 추첨해 1등은 40만원상당의 구두를, 그 외 4명에겐 각 30만원 상당의 맞춤 제작한 구두를 증정한다.

뚜레쥬르는 제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성들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인 김연아 선수가 참가하는 2009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응원 갈 수 있는 파격적인 행운을 선사하는 화이트데이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5일까지 1만6000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발행되는 행운번호를 뚜레쥬르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응모하면 된다. ‘김연아 공식 응원 LA여행 상품’은 총 3명에게 주어지며, 이외에도 CJ푸드빌 상품권 5만 원권과 1만 원권이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뚜레쥬르는 홈페이지에서 사랑하는 여성에게 마음을 담은 이메일로 고백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데이트 패키지와 CGV영화 예매권 2장을 제공하며, 뚜레쥬르의 다양한 화이트데이 상품 이름 퀴즈를 맞춘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CGV영화 예매권 2장, 외식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는 3월 17일에 발표한다.

또한 뚜레쥬르는 여성이 주인공인 화이트데이를 맞아 여성을 위한 로맨틱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사랑스러운 모양으로 받는 이들을 감동시키기 충분한 뚜레쥬르의 화이트데이 선물세트는 총 85종으로 초콜릿, 쿠키, 캔디 등 다양한 제품과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여성들의 달콤한 화이트데이를 위해 프로마쥬블랑, 요거하트 등 총 화이트데이 한정 케익 11종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의 화이트데이 케익은 여성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기 위해 맛과 비주얼을 강화 한 것이 특징.

특히 새하얀 케이크 위에 노란색의 달콤한 마카롱과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한 프로마쥬블랑(2만6000원)은 생치즈의 풍미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맛과 기분 좋은 산뜻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산뜻하고 가벼운 맛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적격이다.

사랑스러운 하트와 레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요거하트(2만9000원)는 상큼하고 부드러운 요거생크림과 딸기가 어우러져 여성들의 눈과 입을 두루 만족시킨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여성들의 입맛에 맞춘 러브 시크릿 세트를 선보인다.

러브 시크릿 세트는 쿠키&크림 라떼와 앙증맞은 하트 모양의 미니 케익으로 구성된 페어링 세트로 여의 티타임 디저트로 딱 좋은 아이템이다. 미니 케익은 진한 초콜릿 맛이 듬뿍 느껴지는 하트 쇼콜라와 부드러운 치즈 케익에 향긋한 와인 향이 은은하게 입안을 감도는 하트 와인피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콜드스톤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여성들을 위해 아이스크림으로만 만들어진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화이트 컬러와 아기자기한 데코레이션의 밝고 화사한 컨셉트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여성들을 단번에 매료시키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특징.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아이스크림을 눈으로 즐기면서 달콤 시원한 맛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스크림 케익 하나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에 블루베리, 파이 크러스트가 어우러진 ‘러브 베어 패밀리’(2만2000원)는 치즈케이크의 진한 치즈 맛에 새콤달콤한 블루베리, 고소한 파이 크러스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러브 투게더’(2만2000원)는 부드럽고 달콤한 스위트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딸기가 더해져 새콤달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콜드스톤은 오는 15일까지 M 사이즈의 프로포즈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콜드스톤의 인기 제품인 하트 모나카 2개를 증정한다.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는 스포츠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에서 진행하는 퀸스데이(Queen’s Day)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두산베어스의 퀸스데이는 구단에서 2009시즌부터 매월 1회 여성 팬을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로 2~3년 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여성팬에 대한 보답과 여성 관중 확대를 겨냥해 기획된것이다.

당일 감독을 비롯한 모든 선수단이 핑크색 유니폼과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게 되는데 빕스는 ‘퀸즈데이’ 입장한 모든 여성 관중에게 샐러드 바 무료 시식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3인 이상 식사 시 테이블 당 1매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