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원할머니보쌈, 무김치 로하스 인증

원할머니보쌈이 외식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에서 무김치 품목의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무김치 품목의 로하스 인증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고 원할머니보쌈 측은 전했다.

실제로 원할머니보쌈은 지난 2007년부터 보쌈, 족발, 새싹쟁반무침면 등 L-글루타민산나트륨(MSG:인공화학조미료의 일종) 무첨가 제품을 출시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08년에는 식약청으로부터 천안본사 김치생산라인이 HACCP 지정 받았으며, 농식품부로부터 김치류, 족발 등에 대해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본 로하스 인증에 대해 원할머니보쌈 관계자는 "이번 로하스 인증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원할머니보쌈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브랜드 가치에 부응하는 고객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인증은 늘 푸른사회·건강사회·행복사회를 만들기 위해 로하스 정의에 따라 노력하고 성과를 보인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 등에 대해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