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중국 롯데마트와 한국농식품 MOU 체결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우리 농수산물의 수출시장으로 급부상중인 중국 시장에서 우리 농식품 대량수출 판매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해외진출 국내 대형유통업체인 중국 롯데마트와 MOU를 체결한다고 3일 밝혔다.

중국 유통업체 진출로 중국내에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롯데마트와 베이징에서 업무협조 약정 체결(MOU)을 통해 롯데마트를 한국 농식품 직수출 판매망으로 활용하여 한국 농식품 공급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칭다오에서는 중국 내 최대 대형유통매장인 따룬파 매장에서 한국 농식품 판매촉진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우리 농식품 소비 붐을 조성키 위한 시장개척활동 추진할 예정이다.

aT는 중국 롯데마트와 업무협조약정 체결, 수입업체 관계자 간담회 개최 및 농수산물 수입.유통관련 애로사항 청취 등 우리 농식품 수출 현장 세일즈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한국 농식품 수출 2위 시장인 중국을 화북, 화동, 화서, 화남권 등4대 권역별로 체계적인 시장관리와 그동안 미개척지역인 산동지역 시장개척을 위해 칭다오에서 중국 전역에 9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따룬파(RT 마트)와 공동으로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aT 윤장배 사장은 “의욕적으로 중국시장 개척을 위해 진출하고 있는 중국 롯데마트와 전략적인 MOU 체결을 통해 베이징 등 중국 북부권역에서 고품질 한국 농식품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로 유망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시장 수출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