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공기업-제너시스BBQ그룹

국내 업계 최초 ‘투자비 리콜제’ 도입
올리브치킨 성공 바탕 세계 공략 박차


연 매출 8800억 규모 업계 톱

제너시스 BBQ그룹(회장 윤홍근)은 1995년 9월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BBQ를 시작으로 현재 12개의 브랜드를 탄생시킨 기업이다.

또한 전 세계에 걸쳐 3500여개 가맹점이라는 국내 최다 점포망을 구축하고 연 매출 8800억원의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대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했다.

제너시스BBQ는 특히 대한민국서비스대상 2회 연속 수상과 함께 한국과 스페인 양국의 우호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스페인국왕이 수여하는 ‘스페인 시민십자훈장’을 수훈 했다.

또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지원, 각종 문화예술 스포츠행사 지원, 산업 발전을 위한 학계지원 등 각 부문에 걸친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치킨대학 설립 창업지원 강화

제너시스 BBQ그룹은 ‘최고의 인재만이 최고의 기업을 만든다’는 원칙하에, 동종업계 최고 대우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충성과 열정을 이끌며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 시켜 왔다.

또한, 최고의 치킨 맛을 지켜내기 위해, 30여명으로 구성된 석박사급 연구진이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중앙연구소를 설립해 신제품 개발은 물론, 제품의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가맹점 대표들을 성공한 사업가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7만 8000평 대지의 치킨대학을 운영하고, 전국 점포 현장에서 가맹점의 성공을 이끄는 경영컨설턴트 S/V(슈퍼파이저)를 배치해 현장 경영을 강화시키는 등 사업인프라 구축에 과감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치킨브랜드 세계 1위 기업 목표

또한 가맹점의 수익과 권익보호를 위해 이미 13년 전부터 가맹점 오픈 후에 장사가 안 될 때는 본사가 투자비를 환불해주는 ‘투자비 리콜제’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토대로 BBQ 전 가맹점 대표들의 창업만족도를 배가시켜 완벽한 사업성공으로 이끌어 냄으로써,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관행을 국내에 정착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세계인의 입맛에 부합하고 건강소재를 사용한 제너시스의 치킨 브랜드 BBQ는 세계 1위 기업을 목표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종합외식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는 기업이다.

제너시스BBQ는 고객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를 반영, 비만과 트랜스 지방산에 대한 두려움을 완전 해소시키는 명품건강치킨을 탄생시키고자 3년간 20억원을 투자하여, 세계 최초로 ‘올리브 럭셔리 치킨’을 개발해 냈다.

신이 인간에게 선사한 최고의 선물이라 일컫는 ‘엑스트라 올리브오일’은 동맥경화, 심장질환, 노화 예방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을 100% 사용한 ‘BBQ 올리브럭셔리 치킨’은 치킨의 고소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면서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출시 전 1000명 단위로 20~30회에 걸친 소비자 관능 테스트를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