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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전통장류로 수출 1000만불 돌파

샘표식품이 전통장류로 해외수출 1000만 달러 시대를 열었다.

샘표는 지난달 28일 해외수출 10년 만에 1000만 달러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샘표의 해외 수출 실적은 2006년 530만 달러, 2007년 770만 달러로 약 40% 증가했으며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43% 증가한 1100만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샘표는 현재 러시아, 중동, 하와이 등 전세계 62개국에 간장을 비롯한 전통 장류 및 여러 제품들을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SEMPIO’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러시아에서는 SEMPIO외에 ‘Achim(아침)’이라는 브랜드도 함께 사용한다.

2003년 러시아 현지인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후 현재는 블라디보스톡에서부터 모스크바에 이르기까지 러시아 주요 40여 개 도시 약 4000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2005년에 전년 대비 95% 매출 신장을 이루었고, 2006년과 2007년에도 각각 22%, 40%씩 성장했다. 2008년 하반기에는 누적 판매량 500만병을 돌파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서도 샘표 간장의 이름은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다.

극서지역이라 우리보다도 훨씬 짜고 단 음식을 먹는 사우디 현지인들에게 감칠맛을 겸비한 간장은 굉장히 인기가 높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올 4월에는 중국 상해에 중국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샘표식품 해외마케팅팀 팀장은 “해외수출 1000만 달러 달성은 우리 전통 장류 제품으로도 해외시장 진출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며 “한국식 간장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