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횡성 한우축제 10월 16일 개최

전국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강원 횡성의 명품 한우를 주제로 한 '2008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간 횡성읍 섬강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횡성한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세종 군의회 의장)는 '농심과 인심을 파는 횡성한우축제! 한우야 놀자!'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볼거리를 비롯해 먹을거리와 즐길거리, 살거리가 망라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축제위원회는 올해 횡성한우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야외 스테이크 전문점을 비롯해 바비큐점, 어린이를 위한 햄버거, 소시지 즉석 판매점 등 새로운 먹을거리를 추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또 소 전시회와 한우고기 경매시장, 목장 체험, 한우도서관, 장난꾸러기 광장, 한우 예쁘게 화장하기, 여물주기, 소 탈 및 코뚜레 만들기 등 한우와 관련한 체험거리를 마련해 관광객들이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숯가마와 테마랜드, 스포츠랜드, 장송모 도자기연구원, 천문인마을 등 지역 내 유명 관광지를 축제장과 연계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 위원장은 "한우를 중심으로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명품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