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컬리(대표 김슬아)는 뷰티컬리의 10월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일 동대문 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와 온라인 뷰티컬리페스타를 동시에 진행한 결과 12일간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90개 브랜드 포함 총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4,400가지 제품을 최대 82% 할인가로 선보였다.
이번 뷰티컬리페스타에서는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인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다.
특히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 가량 늘며 큰 폭으로 성장했고,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 또한 2.6배 이상 늘어났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12일간 5,200여개가 판매되며 단일 제품 판매액 1위를 기록했고,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1개만 사도 무료배송 혜택이 더해지면서 구매 매력도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됐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율이 38%p로 가장 크게 증가했고, 이어 메이크업(30%p), 바디케어(26%p), 명품뷰티(23%p) 순이었고, 일 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 또한 5배 이상 늘어났다.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컬리 그룹장은 “2만여명이 즐긴 컬리 뷰티 축제의 열기가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참여 파트너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훌륭한 파트너사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