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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한국 딜로이트 그룹과 ‘아침밥 먹기 캠페인’ 펼쳐

지준섭 부회장 " 쌀 소비촉진 운동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강호동)은 한국 딜로이트 그룹(총괄대표 홍종성)과 함께 31일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광장에서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범국민 쌀 소비 촉진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날 행사에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의장,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홍종성 한국 딜로이트 그룹 총괄 대표,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 뿐 아니라 한국 딜로이트 그룹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날 거리 캠페인에 앞서 농협중앙회와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이 '범국민 쌀 소비 촉진운동'을 계기로 건강하고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이 선도적으로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이날 거리 캠페인에서 여의도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즉석 쌀밥 1000여 개와 홍보물을 나눠 주며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행사장에 우리 쌀과 쌀 가공식품 10여 종을 진열해 직장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농협은 지난 29일, 매년 반복되는 쌀값 불안정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겠다며 연말까지 10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는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날 행사 등이 기폭제가 되어 쌀 소비로 이어지면 코로나19 이전 국민 1인당 쌀 소비량 60kg을 회복해 쌀값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5천년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고, 국가산업 노동력의 근본이 돼 온 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쌀에 대한 국민들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아침밥 먹기 등 쌀 소비촉진 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켜, 하루빨리 쌀값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