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성곤 의원, 3선 도전...서귀포시 예비후보 등록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세상 만들 것"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은 24일 오전 서귀포시선거관리위위원회를 찾아 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며 3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위 의원은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9시 서귀포시 충혼묘지를 방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 행사도 진행했다.


위 의원은 “정치는 약한 자들의 가장 큰 무기"라고 강조하며 “민생을 외면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고 존경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 의원은 또 “부족함은 있었겠지만 시민들의 사랑에 지난 8년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고자 하루하루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자부한다"면서 “언제나 처음처럼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들과 함께 더 큰 꿈을 실현해 가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제주 서귀포시 재선 국회의원인 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수석,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는 등 당과 국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며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한편, 위성곤 의원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에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서귀포시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