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채소값 급등에 취약계층 돕기 나서...총 70kg 전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에서 자란 가지, 오이, 고추, 깻잎, 방울토마토 등 총 70kg의 무농약 채소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시 미래한강본부는 잠실·이촌한강공원 자연학습장에서 재배한 수확물 중 온전하고 깔끔한 상태의 채소를 선별해 한국사회복지협회 광진푸드뱅크에 지난 7월 25일(화)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채소 70kg은 가지 16kg, 오이 5kg, 고추 45kg, 깻잎 3kg, 방울토마토 1kg이다. 서울시는 7월이 수확기인 5개 채소를 지난 7월 24일(월) 수확했고, 시민들이 싱싱한 채소를 먹을 수 있도록 다음날 바로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기부된 채소는 필요한 시민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광진푸드뱅크 마켓에 비치됐다.

 

푸드뱅크는 식품을 무상으로 기탁받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기부식품 제공사업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함께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은 시가 시민들이 도심에서 향토 작물의 재배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휴식 공간이자 생태교육 학습의 장이다. 잠실·뚝섬·잠원·이촌 한강공원에 각 1개소씩, 총 4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각 자연학습장에는 가지, 고추, 수세미, 참박, 들깨 등 향토 작물 총 26종 5,850본이 식재돼 있어 한강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으로 시민들에게 생태교육과 볼거리 제공에 더해, 이곳에서 자란 농작물을 다시 시민들에게 기부함으로써 아름다운 나눔의 선순환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약 710kg의 먹거리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고, 앞으로도 수확물을 선별해 나눔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주용태 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최근 장마로 인해 채소 값이 금값이 됐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농산물 가격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에서 재배한 수확물을 나눠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앞으로도 자연학습장 운영을 통해 수확한 무농약 농작물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