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비자원, 낙농제품, 축산가공품, 채소가격 올랐다

참가격 수집결과, 이미용, 차,음료,주류 가격 하락


낙농, 축산가공품과 채소 평균가격이 1월에 비해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정대표)이 생필품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수집한 올해 3월 생필품(120개 품목) 평균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낙농·축산가공품과 채소의 평균 판매가격이 1월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낙농·축산가공품과 채소의 평균 판매가격이 각각 5.3%와 5.0% 상승하였고, 이미용품(-2.0%)과 차·음료·주류(-1.4%)는 하락했다

120개 품목 가운데 1월 이후 평균 판매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한 품목은 총 21개(17.5%)로, 양파(18.8%), 닭고기(11.7%), 쌈장(11.1%) 등이 10% 이상 상승했으며, 마가린(-7.7%), 버터(-7.2%), 썬크림(-5.6%) 등  총 14개(11.7%) 품목은 하락했다.


또한 1월 대비 제품별 평균 판매가격 상승률은 '하림 토종닭백숙(1050g)'(34.3%)이 가장 높았고, 가격 하락률은 섬유유연제인 ‘피죤 용기 옐로미모사’(-30.2%)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 전 참가격 사이트를 통해 판매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