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농축협,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업무협약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활성화를 위해 과천청사관리소, 괴산농축협(괴산증평축협·괴산농협·군자농협·불정농협·청천농협)과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한 김주이 과천청사관리소장, 김창기 NH농협은행 괴산군지부장 및 지역농협 조합장, 농협은행정부과천청사지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괴산군과 과천청사관리소, 괴산농축협은 유기농 청정 우수 농축산물 판매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입주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우수 농축산물 직판행사를 펼친다.

이날 첫 판매를 시작으로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과천청사관리소는 판매를 위한 각종 제반시설을, 군 관내 농축협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우수 농축산물을 별도의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빠르게 판매할 수 있게 된다.

 

군은 소비지에 농산물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관내에서 생산한 우수 농축산물의 판매 증가와 더불어 신선한 농·축산물을 청사관리소 입주직원에게 공급해 먹거리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괴산군 농·축산물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창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농상생 교류의 길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