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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카페베네, 육수당, 사보텐, 배달의민족, 매드포갈릭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3월4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카페베네, 봄 시즌 신메뉴 출시 기념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



카페베네가 봄 시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봄 시즌 신메뉴 중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음료 3종 ‘봄날 쑥라떼’, ‘달고나 라떼’, ‘그때 쌍화차’ 구매 시 꽝 없는 스크래치 쿠폰 1개가 증정되며, 당첨 경품도 즉석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아이폰11 PRO MAX(1명) ▲봄날 쑥라떼(1,200명) ▲베네켓 달고나(1,200명) ▲아메리카노(1,800명) ▲자이엘 마스크팩(6,000명) ▲자이엘 볼팩(6,000명) ▲음료 10% 할인 쿠폰(누구나) 등 다양한 선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육수당, 코로나19 확산에 두 달간 전 가맹점 로열티 면제


국밥 프랜차이즈 ‘육수당’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가맹점을 위해 상생 지원에 나섰습니다. 전 가맹점에게 2월과 3월 두 달치의 로열티 전액을 면제해 주기로 결정한 것인데요.

이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가맹점주들이 느끼고 있는 부담감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상생 지원책입니다.

사보텐,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점 오픈


캘리스코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점에 50년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을 3일 신규 오픈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사보텐 신세계배곧점’은 아울렛 1층 전문식당가에 입점하여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또, 두툼한 두께와 풍성한 육즙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돈카츠를 기본으로 식사 메뉴는 물론 사이드 메뉴까지 갖춰 친구, 가족 단위부터 각종 단체 모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 문화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순수 프리미엄 카츠 카페 ‘히바린’, 캐주얼 멕시칸 푸드 ‘타코벨’ 등 캘리스코의 외식 브랜드들이 함께 한곳에 모여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배민, 대구지역 어린이들에 ‘힘내요 대구’ 쿠폰 1000장 지원

배달의민족은 개학 연기로 끼니 해결이 어려워진 대구지역 가정을 위해 '힘내요 대구' 쿠폰 1천 장을 지원합니다.

대상자는 모두 200명으로, 배민 측은 아이나 아이의 보호자에게 1만원권 쿠폰을 1인당 5매씩 모바일로  전송하며 쿠폰은 배민 앱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현금과 동일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메뉴를 고른 뒤 할인쿠폰 입력 란에 문자로 받은 난수쿠폰 코드를 넣고 주문하면 됩니다. 쿠폰은 현금처럼 한 번에 여러 장도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주문 시 음식점주를 포함해 누구도 지원 쿠폰을 사용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도록 배려했습니다.

지원 대상자는 대부분 대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자녀들로, 지원 규모(200명)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가 지역아동센터 7곳 등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의 현황을 파악해 정했습니다.

매드포갈릭, 언택트 소비자 니즈 반영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눈길


매드포갈릭이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추고,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도입한 비대면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매드포갈릭은 그동안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하기', '대기하기' 등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더불어 2019년부터는 매장 내 ‘태블릿 오더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온 바 있습니다.

매드포갈릭의 태블릿 오더 시스템은 고객의 식사시간 내 방해 요인은 최대한 줄이고, 간단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들은 매장 내 테이블에 비치된 태블릿으로 직원 호출, 주문 요청 등의 기다림 없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호출 버튼'을 통해 고객들이 언제든지 매장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매장 직원의 빠른 응대가 가능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