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맥도날드, 파파존스, 원할머니보쌈∙족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hc치킨, 전지현의 9번째 TV CF '소이바베큐'편 공개  


TV CF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던 배우 전지현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오늘 1일 전지현의 아홉 번째 자사 TV CF인 ‘소이바베큐’ 편을 온에어하고 간장치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TV CF는 bhc치킨 전속 모델로서 배우 전지현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림과 동시에 올해 첫 신제품인 소이바베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서 그 의미가 있다.

오늘 선보인 ‘소이바베큐’ TV CF에서 전지현은 트렌디한 디제이로 변신해 그녀만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으며 경쾌한 음악으로 새로운 감각을 지닌 젊은 층을 리드하는 그녀의 에너지가 올해 치킨업계를 선도해 나갈 ‘소이바베큐’의 트렌디한 맛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배우 전지현은 지난 2014년 bhc치킨 모델로 처음 발탁되어 현재까지 5년간 bhc 치킨과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오랫동안 모델로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은 전지현만의 성실함과 프로정신 때문이라는 것이 bhc치킨의 설명이다.

전지현은 총 8편의 bhc치킨 TV CF를 선보였다. TV CF 속 전지현은 귀여운 마법사를 비롯해 도도한 여성, 서부 속 카우보이, 세련미가 돋보이는 여왕, 당당하면서도 세련된 커리어 우먼, 유머가 넘치는 의사 등 다양한 모습으로 bhc 치킨의 특징을 맛깔스럽게 표현해 화제가 되었다.

특히 항상 마지막에 사용되는 ‘전지현 C~ bhc~’라는 징글은 많은 소비자들이 기억하는 브랜드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잡았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TV CF 방영을 시작으로 ‘소이바베큐’ 치킨을 ‘맛초킹’과 함께 쌍두마차 체제로 간장치킨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SNS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교감하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hc치킨이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킨은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라 깊은 풍미가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소스 개발을 위해 bhc치킨 연구소가 오랜 연구를 거쳤으며, 자체 개발한 조리 공정으로 완성했다. 더불어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을 더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TV CF는 신제품 소이바베큐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본격적인 온에어가 시작됨에 따라 가맹점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누적 판매량 800만개 돌파

맥도날드 프리미엄 수제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가 출시한 이후 3년만에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7천개 이상 판매가 된 셈이다.

맥도날드가 지난 2015년 처음 선보인 ‘시그니처 버거’는 맥도날드의 글로벌 60년 버거 노하우를 담아 최상급 재료로 만든 ‘골든 에그 치즈버거’와 ‘그릴드 머쉬룸 버거’ 등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맥도날드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 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재료로 구성된 높은 품질의 수제 버거를 출시하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획기적인 경험을 선보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버거는 100% 호주ž뉴질랜드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란 쇠고기로 만든 130그램(g)의 두툼한 순쇠고기 패티, 고소한 정통 아메리칸 치즈, 히코리 나무의 훈연 향이 깊게 배인 프리미엄 히코리 스모크 베이컨, 국내산 1+등급의 친환경 무항생제 계란 등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재료만을 사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프리미엄 버거를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맥도날드는 시그니처 버거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6월 1일부터 17일까지 골든 에그 치즈버거 및 그릴드 머쉬룸 버거 단품을 구매하면 음료와 후렌치 후라이를 포함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시그니처 버거는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버거만을 연구해온 맥도날드의 글로벌 노하우를 모두 담아 고객에게 선물처럼 내놓은 제품”이라며 “최상급 품질의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시고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혜택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파존스, 신제품 '슈림프 타코' 피자 출시...최대 1만 원 할인

한국파파존스가 탱글탱글한 통 새우를 듬뿍 얹은 신제품 '슈림프 타코' 피자를 출시했다.

이름에서부터 멕시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신제품 '슈림프 타코'는 통 새우와 할라페뇨, 파인애플 등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매콤달콤한 칠리 토마토 소스와 새콤한 사워 크림의 조화는 한 판 가득 올려진 새우의 풍미를 더한다. 식감을 더해줄 바삭한 나초 칩은 고객의 기호에 맞게 뿌려 먹을 수 있도록 별도로 제공된다.

파파존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5일까지 '슈림프 타코' 피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정가보다 7000원 할인된 22,500원에 만날 수 있다. 패밀리 사이즈는 8000원, 파티 사이즈는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나들이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PC, 모바일 웹, 앱), 콜센터, 매장 등 파파존스 모든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신제품 ‘슈림프 타코’는 뜨거운 여름을 닮은 중남미의 매력을 제대로 담은 피자다”라며 “지난 4월에 출시한 '치킨 퀘사디아' 피자에 이어, 새로 선보이게 된 ‘슈림프 타코’ 피자와 함께 다양한 멕시칸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여름철 입맛 사로잡을 ‘이색’ 보쌈 신메뉴 출시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이 오는 1일부터 여름철 입맛을 사로잡을 ‘이색’ 보쌈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원할머니보쌈•족발이 야심차게 준비한 메뉴로 여름 별미를 활용한 ‘더덕명태회 보쌈’과 쫄깃한 떡과 함께 싸먹는 ‘간장통마늘 떡보쌈’ 2종이다.

‘더덕명태회 보쌈’은 담백하고 야들야들한 보쌈에 여름 보양 먹거리인 제주•강원도산 더덕과 부드럽고 도톰한 속초식 명태회무침을 곁들여 맛과 영양의 조화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간장통마늘 떡보쌈’은 얇은 오색 떡쌈(호박,쑥,치즈,백년초,인절미)을 달달한 간장통마늘이 토핑된 보쌈과 함께 싸먹을 수 있도록 해 기존 보쌈과 차별화한 담백함을 자랑한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마케팅 담당자는 “유난히 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올해, 고객들에게 여름철 입맛을 돋궈줄 특별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보쌈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색다른 맛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메뉴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 찾아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원앤원이 운영하고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은 품질 좋은 돈육만을 엄선해 만든 야들야들하고 기름 쏙 뺀 담백한 보쌈고기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정성껏 담근 특허 받은 보쌈김치는 깔끔하고 정갈한 맛으로 남녀노소 사랑 받는 대표 한식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