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읍시 직영 단풍미인쇼핑몰, 6월 대표 농산물 예약 판매

정읍시가 직영하고 있는 단풍미인쇼핑몰이 6월을 맞아 이달 대표 농산물을 예약 판매한다고 정읍시가 1일 밝혔다.


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건강한 정읍 대표 농산물인 베리류인 오디와 복분자, 블루베리 그리고 단풍미인 씨 없는 흑피수박을 예약판매 한다”고 밝혔다.


베리류는 5월 25일부터 접수받고 있으며, 6월 10일까지 주문받을 예정으로 농가별로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특히 오디와 복분자의 경우 산지 수확 직후 급속냉동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배달함으로써 최고의 신선도와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또 이번에 예약판매하는 단풍미인 수박은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에 출하되는 단풍미인 씨없는 흑피수박이다. 일반수박보다 당도가 높고 수박표피가 흑색이며 과육은 붉은색으로 검은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예약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로 8kg 이상인 상품을 선별 수확해 6월 2일과 6월 15일 2회에 걸쳐 일괄배송 된다.


시는 “여름 계절농산물은 산지에서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신선도와 품질유지가 중요하다”며 “단풍미인쇼핑몰에서는 우체국 안전배송 시스템을 적용, 산지의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