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전남 곡성군은 지난 11일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류근태)에서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시설(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대표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원장집합교육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곡성군은 위탁업체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하 ‘센터’라 한다)의 운영기관으로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했다.


센터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급식소 중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집단급식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등 영유아 보육시설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의 식생활 습관 개선의 긍정적 변화 유도와 건강을 증진하고 급식위생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는 급식소의 안전한 먹거리와 위생, 영양관리 지원을 통한 센터의 역할 및 목적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급식소의 원활한 센터 등록과 원장(센터장)을 대상으로 집단급식소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했다.

 
류근태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위생관리가 취약한 소규모 급식시설에 대한 식단개발과 표준 레시피 제공, 위생 및 영양교육 등을 통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