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는 18일 ‘2015 서울 쿠킹쇼’ 개최

참치 해체쇼부터 곤충 파스타 체험까지


올해 10주년을 맞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2015 서울쿠킹쇼’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주관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쿠킹쇼에서는 ‘감각의 향연’을 주제로 국내 각 분야를 대표하는 셰프들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도 열린다.


먼저 푸드위크코리아 10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닝 세션으로 인터콘티넨탈 셰프팀의 참치해체쇼와 기리야마 우동 신상목 대표의 강연이 개막일에 개최된다.


채희석 셰프를 비롯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조리팀은 ‘참치의 근본’이라는 주제로 참치 해체쇼를 선보인다. 참 다랑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냉동 참치에 익숙한 일반인들에게 생 참치의 깊은 맛을 보여주고, 5성급 호텔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함, 맛, 품격을 일식뿐만 아니라 이태리식, 프랑스식 등 다양한 국가의 요리들을 통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명 셰프로부터 직접 요리법을 배우는 쿠킹 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풀무원은 건강에는 좋지만 아이들이 잘 안 먹는 두부, 콩나물, 달걀을 이용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도시락을 엄마와 함께 만들고 배워보는 ‘두콩달 키즈 쿠킹쇼’를 진행한다.


이진호 셰프로부터 유일하게 백색이자 육류인 슈퍼푸드 칠면조 다이어트 요리를 배워보는 ‘칠면조 요리 쿠킹쇼’와 스페인 요리대회 출신 셰프의 ‘스페인 요리 쿠킹쇼’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크랜베리 마케팅협회는 스타 셰프 김호윤과 함께 여성 건강에 좋은 크랜베리로 할 수 있는 5가지 요리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고, 미국가금류수출협회가 제안하는 육류 중 유일한 슈퍼푸드 터키햄으로 만드는 ‘더 라이트한 다이어트 레시피 대결’도 진행된다.


한국식용곤충연구소의 ‘빠삐용의 키친’에서 진행하는 이색 요리쿠킹쇼 ‘곤충을 이용한 파스타, 스프 요리 체험’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