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대표 먹거리인 닭구이 밀키트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구매자 266명, 판매금액 1천58만7천900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전국 최초 산장식 닭구이 밀키트를 출시하여 닭구이 부문 1위에 오르며 호평을 얻어내 더욱 돋보이는 실적이다.
닭구이 밀키트를 먼저 체험해보고 평가하는 체험단 모집이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순천에 방문해야만 맛볼 수 있었던 유명 닭구이를 밀키트로 제작함에 따라, 언제든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극찬이 이어졌다.
이번 펀딩은 관내 닭구이 3개 업소인‘텃밭(자연주의 토종닭구이), 대나무집(닭구이 오마카세), 청담동 닭숯불구이(명품 마늘 닭구이)’가 참여하고 순천시가 밀키트 제작을 지원하여 지난달 26일부터 10일간 판매했다.
닭구이 밀키트는 매장 방문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어 상시 구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와디즈는 소비자들이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펀딩하면 목표금액 도달 시 해당 제품을 제공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시는 소비자들에게 순천 대표 먹거리인 닭구이의 우수한 맛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와디즈에서 먼저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캠핑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첫 펀딩에서 의미 있는 실적을 올리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생태미식도시 순천에 걸맞은 대표 음식을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