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북바이오진흥원,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기술개발·기반구축 워크숍 개최

메디바이오 기관·기업 참여, 건강기능식품 실용화 전략 공유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16일 전북 전주시 더메이 호텔에서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메디바이오 관련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바이오 분야의 실용화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행사에는 메디바이오 사업단 주관 및 참여기관, 전북 지역 협의체 기업 등 30여 명이 참석해 관련 기술 공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기술개발 및 실용화 지원사업 소개, 2026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구TP,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참여기관 지원내용 소개, 건강기능식품 개발전략 세미나, 참여기관 및 기업 간 기술지도 및 네트워킹 세션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메디바이오 사업 참여기관 간의 유기적 협업을 도모하고, 지역 기반 기업들의 기술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지역 바이오기업의 관심이 높은 분야로 실질적인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 전략 수립에 실효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바이오진흥원은 설명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메디바이오 산업 분야의 실질적 협력을 이끌어내고, 실용화를 위한 기반을 견고히 다지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진흥원은 전국 유관기관 및 지역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 바이오 핵심 소재 산업기반 조성과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1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