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과 손잡고,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라이트(TikTok Lite)’ 신규 가입 고객에게 1만 원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틱톡라이트는 기존 틱톡의 인기 콘텐츠와 기능을 그대로 즐기면서 앱 용량을 줄이고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한 버전으로, 가벼운 설치와 빠른 실행 속도가 특징이다. 저사양 스마트폰 사용자나 데이터 절약형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앱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용층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60일간 전국의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컴포즈커피 매장 또는 컴포즈커피 앱, 틱톡라이트 플랫폼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한 뒤, 틱톡라이트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회원가입 완료 시 생성되는 ‘리워드 팝업’에서 쿠폰 바코드와 번호를 확인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틱톡라이트와 협업을 통해 신규 회원가입만으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Z세대와의 접점채널을 넓혀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