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카-콜라사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 2화를 공개하며 27일까지 코-크앤밀 식사권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8일 공개한 이번 화에서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 해방촌의 신흥시장을 조명했다.
2화에서는 코카-콜라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가수 박준형이 게스트로 출연해 MC 이이경과 함께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이경과 박준형은 신흥시장을 누비며, 각기 다른 언어로 쓰여진 코카-콜라 간판과 창문, 식당 어닝, 테이블 래핑 등 끊임없이 나오는 코카-콜라의 브랜딩 요소를 발견하고, 11개의 협업 레스토랑 중 세 곳을 방문해 코카-콜라 제로와 맛있는 음식의 조합을 즐기는 미션을 진행했다. 또한 공간 곳곳에 디자인된 디테일한 브랜딩에 감탄한 두 사람은 프로젝트 기획자에게 직접 기획 의도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시간도 함께 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미식의 즐거움을 신흥시장이라는 공간 전체에 구현한 특별한 협업”이라며 “오랜 시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져온 신흥시장과 140여 년간 사랑받아온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가 만나 이색적인 경험을 전하고자 했다. 영상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감성을 신흥시장에서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화는 “코카-콜라 브랜딩이 힙하면서 너무 재미있네요! SNS 각!”, “코카-콜라 찐팬 쭈니오빠 조기교육으로 저도 코카-콜라만 마시는 팬입니다”, “이이경, 박준형님 코카-콜라 제로랑 음식 즐기는 모습 진심 행복해 보인다”, “코카-콜라랑 신흥시장 감성이 찰떡으로 어우러져서 다른 콜라보와는 확실히 다른 것 같다”, “이이경, 박준형님 케미 덕분에 더 재미있었어요, 코카-콜라는 정말이지 모든 음식과 조합이 좋은 것 같아요” 등의 열띤 반응과 공감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코카-콜라는 썰스티 2화 공개를 기념하며 오는 27일까지 ‘신흥시장에 가야 하는 이유’를 유튜브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신흥시장 협업 레스토랑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