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의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가 건강한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첫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폼나게 달리는 사람들의 그레인보우’를 주제로 한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브랜드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 등 웰니스 행사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모이는 자리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그레인보우의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 이에 따라 그레인보우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참여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달리기, 자전거, 한강 수영 등 3가지 종목으로 구성된 경기와 함께 무대 공연, 보물찾기, 서울시민체력장, 쉬엄쉬엄 단오제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약 3만 명의 참가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그레인보우는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Aid Station’을 테마로 한 부스를 운영한다. 장시간 운동 후 간편하고 맛있는 식단이 필요한 러너들에게 최근 선보인 용기형 신제품 4종을 중심으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함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그레인보우가 단순한 식사가 아닌, 맛과 영양, 트렌드까지 충족하는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으로서의 인식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그레인보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그레인보우의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는 ‘제품존’과 브랜드 정보를 담은 ‘그레인보우 달리기 레일’ 등도 마련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박종섭 대상 식품BU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면서 그레인보우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레인보우’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현미·귀리·렌틸콩 등 다양한 곡물에 고기, 채소, 해물 등을 조화롭게 담아낸 건강한 간편식이다.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구성과 다양한 맛으로 큰 호응을 얻어 올해 3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약 100만 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