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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넷플릭스 셰프 에드워드 리 ‘홍보대사’ 위촉

서울 음식문화 글로벌 홍보 앞장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7일 오전 시청에서 세계적인 셰프이자 요리 전문가인 에드워드 리(Edward Lee)를 서울특별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서울의 고유한 맛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서울시의 전략적 노력의 일환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방송 활동과 다수의 요리 책 출판을 통해 한국 음식의 세계화에 기여해왔다.

 

요리 분야 외에도 여성과 흑인 셰프들의 권리 증진과 다양성 확대를 위해 힘쓰는 등 약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동행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제로 플라스틱을 목표로 한 지속 가능한 한식 레스토랑을 오픈하여 환경친화적인 운영을 실험하며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시는 에드워드 리가 가진 세계적인 인지도와 진정성 있는 요리철학을 바탕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음식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서울을 더욱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지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촉패 수여 이후 진행된 오찬은 흑백요리사에서 에드워드리가 크게 활약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두부 요리를 중심으로 마련하여 위촉을 기념했을 뿐만 아니라, 저당, 저속노화 등 서울 사람들의 건강한 식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식단으로 서울의 미식 문화를 함께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는 위촉 선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서울색소반을 전달했고,  지속 가능한 환경 가치를 반영한 선물로, 에드워드 리의 요리 철학인 고유성, 창의성, 그리고 이야기와도 잘 맞아 떨어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 선물이 되었다.

 

길고 푸르른 서울의 여름밤을 담은 2025 서울색 그린오로라로 만들어진 서울색소반은 생분해되는 바이오 소재 컴포스트풀(COMPOSATFUL)을 사용하여 지속가능성과 디자인 가치를 동시에 선보인 제품이다.

 

시는 앞으로 에드워드 리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미식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서울을 국제적인 도시로서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에드워드 리는 위촉에 대한 소감에서 “서울은 음식 문화가 매우 다채롭고 풍부한 도시”라며, “앞으로 서울시 홍보대사로서 서울의 맛을 세계에 소개하고, 서울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