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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백병원, 공식 캐릭터 ‘부백이’ 공개…환자와 마음 잇는다

동글한 외모 하트 얼굴…병원 구성원이 직접 만든 치유 마스코트
의료진·환자 응원하는 ‘수호천사 세계관’ 담아 브랜드 소통 강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양재욱)이 7일 공식 캐릭터 ‘부백이’를 공개했다.

 

부백이는 조직문화개선 TF팀인 ‘화이트랜드’의 프로젝트로 기획 및 제작되었다. 지난해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식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내부 심사와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기획부터 선정, 제작, 개발까지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완성된 캐릭터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

 

‘부산백병원’의 줄임말인 ’부백이‘를 캐릭터명으로 정하했으며 동글동글한 몸통과 하트모양의 얼굴,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친근함과 사랑스러움을 표현했다. 머리에는 백병원 로고 심볼을 달았으며, 공식 색상인 민트색과 파란색을 이용해 대표성을 나타냈다.

 

부백이는 오랫동안 부산백병원을 지키고 있는 수호천사로, 사람들의 마음과 고통을 읽는 능력을 갖고 있다. 환자들이 불안해하거나 회복하는 순간에 함께하며, 바쁘고 지친 의료진과 구성원들의 마음을 달래준다. 특히 사람들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어린아이들이 부백이를 잘 감지한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이는 창립이념인 인술제세(仁術濟世), 인덕제세(仁德濟世)의 정신을 캐릭터화한 것으로, 어진 인술과 덕으로 세상을 구하고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부산백병원은 부백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양재욱 원장은 “여러 가지 상황과 동작을 표현하는 부백이를 활용해 굿즈 제작이나 행사, 이벤트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기획하고 있다”라며 “환자와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마스코트로 다가가고, 이를 통해 부산백병원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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