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사립병원협회, 한신메디칼 본사 방문..."멸균기술 우수성 인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베트남 사립병원협회 대표단이 국내 대표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한신메디칼(대표 김성훈)을 방문해 멸균기 생산 현장을 시찰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21일 트란 티엔 쿠안(TRAN TIEN QUAN) 베트남 사립병원협회 부회장을 비롯한 베트남 사립병원 원장과 관계자 31명은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한신메디칼 본사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대회의실에서 회사 소개를 청취한 후 한신메디칼의 연구소와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김성훈 한신메디칼 대표는 "의료산업에서 멸균은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한신메디칼은 지난 50년간 한국 의료 환경이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다해 왔다"고 강조했다.

 

트란 티엔 쿠안 부회장은 답사에서 "한신메디칼의 친절하고 열정적인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멸균기 생산 현장을 직접 시찰하면서 멸균의 중요성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한신메디칼의 품질을 향한 노력은 물론이고 50년 동안 고객을 위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베트남 사립병원에 한신메디칼 제품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과 베트남사립병원의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준비되었고, 국내 의료기기의 베트남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베트남은 최근 사립병원에 대한 규제 개선으로 다양한 사립병원들이 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인프라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