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22주년 축사] 원창분 산정푸드 대표 "식품산업 선진화에 앞장"

푸드투데이 창간 22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국내 식품산업 육성과 식품산업 대표 언론으로서 정부·산업계·소비자와 소통하며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또한 국내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 온 황창연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2년간 국내 식품산업의 상생 발전과 '바른 먹거리' 알리기에 외길을 걸어온 푸드투데이는 식품산업계와 사회에 긍적적 에너지를 전달하고 업계와 소비자의 대변지로 생명산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우리 식품산업 발전에 큰 이바지를 했습니다.


또한 연예인홍보단과 함께 우리 농축수산물 애용을 홍보하고 소비 증진에 노력해온 공 또한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우리 식품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큰 격변기를 맞고 있습니다. 전세계가 인공지능·사물인터넷·빅데이터 등을 접목해 신시장을 개척하는 '푸드테크(food+technology)'에 주목하고 있으며 푸드테크는 먹거리에 다양한 기술들을 적용해 식량문제나 환경문제 등을 극복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푸드테크는 우리에게 비교적 생소한 개념이지만 이미 선진국에서는 대규모의 투자와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되어 시장에 나오고 있고 우리나라도 외식산업과 식품관련 콘텐츠 산업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빛의 속도로 변하는 산업환경에서 정확하고 빠른 정보의 전달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22년 동안 식품산업계와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했듯이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선진 기술 동향과 건설적인 비판, 올바른 방향 제시를 통해 식품산업 대표 언론사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길 바랍니다.


저희 산정푸드도 소비자에게 우리 땅에서 자란 올곧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ESG경영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들과 함께 식품 안전을 바탕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가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