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경제지주, 식품 R&D의 찐친구 프랜즈 론칭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2일 식품 R&D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프랜즈(www.foornds.com)을 론칭한다. 


농협식품R&D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프랜즈(Foornds, Food R&D Solution)는 상품개발, 공정개선 등이 필요한 식품기업과 각급 연구기관에 소속되거나 프리랜서로 활약 중인 전문가를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어려운 지역농협 가공공장을 비롯한 6만여 중소 식품기업의 R&D 지원을 위해 구축됐다.


식품 R&D 참여를 원하는 식품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은 프랜즈에 회원가입 후 활동할 수 있으며, 프리랜서 전문가가 원할 경우에는 농협식품 R&D연구소의 연구공간과 설비도 제공한다. 


앞으로 농협은 신상품 개발 등을 원하는 식품기업이 프랜즈를 통해 공모하고 다수의 전문가가 응모한 아이디어 중 채택된 것을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R&D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또한 협업이나 아이디어 제안, 상호기술 거래창구 등 다양한 기능을 프랜즈에 구축하여 국내 식품 R&D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식품소비 트렌드가 빨리 변하고 있어 R&D가 곧 경쟁력인 시대”라면서,“R&D 내재화가 어려운 지역농협 가공공장 등 중소 식품시업이 프랜즈를 통해 각계에 포진한 최고의 전문가와 협업한다면 경쟁력을 더욱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라이틀리, 고단백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를 선보인다.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는 카카오 맛의 단백질바로, 단백질 제품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 한 개 당 삶은 달걀 3개 분량의 단백질 20g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단백질바는 맛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영양뿐만 아니라 맛과 식감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단 맛이 과하지 않아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바삭한 식감의 단백질 볼이 콕콕 박혀 있어 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요거트나 과일과 곁들여 든든한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커피 등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휴대가 편리한 개별 포장 형태로 되어 있어 학교, 직장이나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오픈 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단백질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