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심(心) 자극 '미식문화&테이블웨어' 축제의 장 펼쳐진다

URL복사

'제18회 서울국제푸드 앤 테이블웨어박람회' 양재 aT센터서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다양한 식문화의 최신 트랜드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인 ‘제18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가 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공동 주최로 9일까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식문화와 미식탐방, 도자기 등 국내 테이블웨어 대표적 제조 산업체와 식품, 식생활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며 일본, 베트남 등에서도 참가하는 등 국내.외 식생활, 테이블웨어 산업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을 받는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한국푸드코디네이터 민간기능경기대회)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서울시,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후원을 받는 ‘국제푸드그랑프리’, 교육부의 후원을 받는 ‘학생창작급식요리경연‘ 등 대한민국의 미래의 식문화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쉐프, 예비 푸드코디네이터 꿈나무를 육성하는 각종 부대행사와 식공간 도자기와 궁중요리전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니클래스와 공식 서포터즈인 테이블윈디의 활동과 음식영상공모전, 스마트폰 사진 찍기 행사 등의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2021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는 협회에 속한 식문화 명인과 탑마이스터들의 작품전시회, 사랑의 바자회 및 현재 활동하고 있는 스타 푸드코디네이터 초대전시회 등이 특별기획전으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2020년 창립된 와트코(세계최고요리사 기구)의 각국 회원국 대표 약 20개국 참가하는 화상 창립세미나 및 각국 회원국들의 작품전시회와 온라인 전시회등로 박람회 사이트를 통행 동시에 진행된다.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가 지난 18년의 노하우를 토대로 앞으로 식문화와 관련된 많은 국.내외 관계자들의 활발한 교류와 나눔의 자리가 되길 바라며, 이곳에 모인 분들 중에서 우리나라 식생활 전번에 걸친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과즙을 담은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로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은 과일계의 ‘루비’로 불리는 타트체리와 석류, 자몽을 블렌딩한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다. 특히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알려진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과즙으로 20% 함유되어 있으며, 텁텁하고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원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블렌딩한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설탕이나 합성향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용 음료브랜드팀장은 “최근 건강,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상온주스보다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냉장주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