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5회 우리축산물요리경연대회 열려

NS홈쇼핑과 함께 모든 계층이 참여하는 요리축제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제5회 우리축산물 요리경연축제'가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지난 2008년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는 우리축산물요리경연축제는 대회 규모, 상금, 요리 수준에 있어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호텔 쉐프, 식당 요리사 등 요리 전문가부터 일반 주부, 학생 등 요리에 관심 있는 모든 계층이 참여해 자신의 요리 실력을 뽐냈다. 


그동안 돼지고기만으로 진행됐던 대회가 이번 대회부터 돼지, 소, 닭, 오리 등 국민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4가지 축종으로 확대해 생산자 단체와 적극적은 협조 속에 진했됐다.


앞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주부 60팀, 전문가 10팀, 학생 20팀, 특별부문 10팀 등 본선에 참여할 100개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100개팀은 본선에서 최소한 장려상을 받게 되며 이들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는데, 통합대상 2000만원, 전문가부문과 주부부문 최우수상에 각 1000만원, 학생부문 최고 창조상에 30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지난 2~3년간 계속되어온 구제역, AI 등의 질병, 수입 사료 원가 상승, 수입산 축산물의 수입 확대 등 우리 축산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 국민들의 참여 폭이 확대되고,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됨으로서 우리 축산물의 소비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