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 관련 FAQ 1. 선행요건이란 ? ☞ 해썹을 적용하기 위한 영업장 관리, 위생 관리, 제조․가공시설․설비 관리, 냉장․냉동 시설․설비 관리, 용수 관리, 보관․운송 관리, 검사 관리, 회수 프로그램 관리가 포함된 기준을 말합니다. 2. 자체 위생관리기준이란 ? ☞ 해썹 선행요건을 포함하여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정하여 지키고 있는 위생관리기준을 말합니다. 3. 정기조사평가란 ? ☞ 해썹 적용업소로 지정 받은 업소에 대하여 관리기준 준수여부를 연 1회 이상 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4. 운영지원이란 ? ☞ 해썹을 지정 받은 이후 해썹 관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상 기술지원을 말합니다. 5. 전년도 평가 산출은 어떻게 하나요 ? ☞ HACCP 실시상황평가표의 선행요건관리와 해썹관리의 종합평가 결과 취득점수의 평균으로 판정합니다. * 선행요건관리 점수(%) + HACCP 관리점수(%) / 2 = (%) 6. 위생안전시설개선자금은 의무적용 대상만 해당되나요 ? ☞ 의무적용 대상만 해당됩니다. 다만, 2011.12.31.이전 해썹 지정을 받았거나, 이미 동 해썹 시설개선자금을 지원받은 업체는 제외됩니다. 7. 위생안전시설개선자금 지원규모는 어느 정도 되나요 ? ☞ 해썹 적용을 위해 시설 개․보수 및 설비 등 필요한 설치자금(2천만원)의 50%(1천만원 한도)를 무상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영업자 부담입니다. 8. 위생안전시설개선자금 지원신청은 어느 기관에 해야 되나요 ? ☞ 영업자는 위생안전시설 개선 계획서를 작성하여 식약청(식중독예방관리과)에 제출해야 하고, 보조금 지원 신청은 공장소재지를 관할하는 해당 지방식약청에 신청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개․보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9. 위생안전시설개선자금 지원 신청 시 필요한 서류와 신청서류는 어디에 있나요 ? ☞ 해썹 적용업소 지정신청서(또는 지정서)사본,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사본, 11년 생산실적 보고서사본, 시설개보수 현황, 공사대금 지불 관련서류, 통장사본(지원금 받을 통장, 대표자 명의) 등이 필요하고 신청서류 등은 식약청 홈페이지에 공고되어 있고 자세한 문의는 식중독예방관리과로 문의(043-719-2109)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시설 개․보수 완료 후 해썹 지정 신청과 위생안전시설개선자금 신청을 동시에 해도 되나요 ? ☞ 동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보수 내용 확인은 지정평가시 병행하여 확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