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벅스,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 거쳐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선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일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발표한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조사’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는 제품 이용 경험을 가진 소비자 1000여명 대상 설문조사(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 의사, 서비스 감동)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3개 부문에서 총 2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21일 “고객 감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국 45개 도시의 410여개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자체 양성한 4000여 바리스타들이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 참여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앞서 포브스 코리아 주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분’ 등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