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절 증후군 날려줄 스마트한 '주부도우미'

양면플레이트.식기세척기 등 제품으로 빠르게 쉽게 해결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일주일 남았다. 올해는 짧은 연휴와 고물가 탓에 부담도 가지만 오랜만에 직장 업무에서 탈출해 가족들과 즐기는 시간은 언제나 즐겁다. 


평소 자주 만나지 못했던 친지, 지인들과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담소를 나누는 명절이지만 명절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은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주부.


음식 준비며 설거지, 청소 등 모든 일을 도맡아 해야 주부들은 이번 명절도 어김없이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며 명절 나기에 힘들다.


여기 명절만 되면 온 몸이 쑤시는 주부들을 위해 올 설 연휴 주부의 부담을 덜어줄 설 도우미 가전을 소개한다.

 

채썰고 다지고 섞고……복잡한 요리 과정 간단히


명절이 되면 한꺼번에 많은 종류의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은 재료 손질에서부터 채썰고 다지고 섞고 그 과정도 복잡하며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필립스 푸드프로세서는 500W의 모터, 2L 대용량 및 9가지 악세서리 (믹서기, 다지기, 거품기, 반죽기, 디스크 및 채썰기, 가는 채썰기, 슬라이스, 가는 슬라이스, 강판기)를 탑재하고 있어 많은 양의 재료 손질과 총 25가지의 다양한 조리 과정을 책임진다.


2L의 대용량을 지원하는 동시에 요리를 마친 후 액세서리들을 푸드프로세서 통 안에 보관할 있도록 수직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제품 대비 공간을 35%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체를 제외한 모든 부품은 식기세척기로 세척 가능해 조리 후 설거지까지 해야 하는 주부들의 수고를 덜어 준다.

 

양면플레이트로 구이와 부침요리, 볶음요리까지 한번에

 
명절이 되면 가장 많이 하는 요리 중의 하나가 바로 부침이나 전이다. 필립스전자2-in-1실속형 그릴은 플레이트 양면을 평판과 그릴판으로 구성, 조리하는 식재료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방식대로 사용할 수 있다.


열판에 논스틱(Non-Stick) 코팅이 돼 있어 부침이나 구이요리 시 음식물이 판에 눌러 붙는 것을 방지하며 일반 그릴과 달리 경사면이 있어 기름이나 양념이 분리됨으로써 연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그릴판 중앙에 구멍이 없어 국물이 있는 볶음 요리 역시 쉽게 즐길 수 있다.

 

어려운 명절 음식, ‘밥솥’으로 뚝딱


밥솥은 명절 음식을 준비할 때 밥 이외에도 갈비찜, 약밥, 식혜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하는 데 요긴하게 사용되는 가전이다.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리홈의 ‘주얼리’ 밥솥은 열효율성이 좋은 다이아몬드 내솥을 채용해 가족친지가 모이는 명절, 가족들에게 맛있는 밥을 선보일 수 있다.


보온 중인 밥을 처음 맛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예약보온 기능을 이용하면 한꺼번에 많은 밥을 지어도 오래 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손님의 방문이 많은 명절에 적합하다. 또한 찜, 슬로쿡 등의 기능을 이용해 설 메뉴인 떡국부터 갈비찜, 약밥 등의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다.

 

▲ 수시로 늘어나는 설거지 쉽고 빠르게


평소와 달리 대가족이 모여 수시로 밥상과 술상을 차리게 되는 명절에는 설거지도 그만큼 늘어난다. 이럴 때 식기세척기는 주부의 설거지 부담을 덜어줄 효자제품이다.


주방가전 전문기업 동양매직의 신제품 '멀티식기세척기'는 건조기능을 과감히 삭제해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20분 세척을 구현한 제품으로 자주 설거지를 해야 하는 명절에 제격이다.


자외선램프를 채택해 세척부터 보관까지 식기세척기 한대로 해결할 수 있고 오염도 별 세척설정기능으로 갈비와 같은 기름진 음식은 강력한 세척으로 깔끔하게, 음료나 물을 마신 컵은 간편 세척으로 손쉽게 끝낼 수 있다.


또한 식기 보관 시 온풍이 발생, 그릇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어 '가온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살균마크를 획득해 위생적인 사용은 물론 손 설거지 대비 최대 93% 물 절약이 가능하여 에너지 절감에도 유용하다.

 

손님맞이 집안 청소도 통증 없이


음식 준비로 하루종일 구부리고 있는 주부들에게 집안 청소는 주부 허리 건강을 괴롭히는 집안일 중의 하나. 게다가 명절이 다가오면 오가는 손님으로 집안 먼지도 평소보다 많아져 청소기를 돌리는 횟수도 늘어난다. 


필립스 전자의 진공 청소기 ‘에르고핏’은 인체공학 설계를 통해 청소할 때 허리와 손목 통증을 최소화화 한 제품으로 설 연휴 늘어난 가사 노동으로부터 고통 받는 주부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에르고핏은 두 개의 손잡이로 이뤄진 특허기술 ‘허리 굽힘 방지 핸들’을 탑재, 일반 청소기를 사용할 때 보다 약 70% 이상 허리를 덜 굽힐 수 있으며 허리 통증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에르고핏은 독일의 AGR 및 유럽의 디자인 협회와 대학 등 다양한 기관에서 척추 보호 디자인 관련 인증 마크를 획득해 허리 통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또한 허리 굽힘 방지 핸들에 장착된 ‘컴포트 컨트롤’ 손잡이는 손목 꺾임을 방지해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이외에도 컴포트 컨트롤 손잡이에 전원·흡입력 조절을 할 수 있는 무선 리모콘이 장착돼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롤러 스케이트 타입 바퀴와 8m의 긴 호스로 기동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