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말 양양·거제서 '제철수산물축제'

18일까지 양양기사문항 곰치·도치, 거제외포항 대구

주말을 맞아 강원도 양양군 동해와 경상남도 거제시 남해에서 겨울 제철 수산물을 맛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양양 기사문항에선 16~18일 ‘곰치·도치수산물축제’가, 거제 외포항에선 17~18일 ‘제6회 거제대구수산물축제’가 ‘겨울철 바다먹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겨울철 강원도 동해바다 특산물 곰치와 도치를 주제로 열리는 양양기사문항 곰치·도치수산물축제에선 도치와 곰치 작업선에 직접 승선해 양망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그물에 걸려든 수산물을 옮겨 담는 체험 등 수산물이 생산되는 일련의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행사로 마련된다. 시식행사와 곰치요리경연대회도 열리고, 현장에서 싱싱한 수산물도 구입 가능하다.

 

관광객 작업선 승선 무료체험행사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리는데, 50명만 체험 한 시간 전까지 선착순 예약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문의:기사문자망자율관리공동체)

 

아름다운 해금강을 배경으로 열리는 거제대구수산물축제에선 겨울철 거제도 명물 대구로 만든 떡국 무료시식 등 다양한 대구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대구사랑페스티벌도 개최된다.

 

특산물 판매장 및 수산물 깜짝 경매도 축제 기간 마련된다. 맛좋은 싱싱한 대구를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어린이를 위한 불꽃놀이와 대구 캐릭터 만들기, 맨손으로 대구를 잡아라!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그밖에 축제를 통해 관광객과 따뜻한 온정을 위해 거제지역 어촌사랑주부모임이 다문화가정과 함께 불우이웃돕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