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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면,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 1위

"통념을 깨는 새로움으로 '하얀 국물 라면' 인기 선도"

삼성경제연구소가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면서 올해 한국야쿠르트가 방송인 이경규와 손잡고 출시한 ‘꼬꼬면’을 맨 윗자리에 올려놓았다.

 

삼성경제연구소는 7일 SERI 인터넷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1년 10大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순위는 ①‘꼬꼬면’ ②‘스티브 잡스’ ③‘카카오톡’ ④<나는 가수다> ⑤‘갤럭시 S2’ ⑥‘K-Pop’, ⑦ ‘연금복권’ ⑧<도가니> ⑨‘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⑩‘통큰·반값 PB상품’이었다.

 

이 같은 순위에 대해 삼성경제연구소는 “IT 관련 상품이 부진한 가운데 경기침체 속 소비심리를 반영하는 상품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제품보다는 서비스 및 기타 상품이 다수 선정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특히 “올해는 고물가와 저성장, 긴장과 불안, 사이버 여론의 영향력 확대 등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면서 “히트상품은 이러한 소비환경을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히트상품 1위에 오른 꼬꼬면에 대한 소비 트렌드로 소비자들이 “통념을 깨는 새로움에 열광했다”며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를 선도한 ‘꼬꼬면’ 등이 대표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