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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걸스, '케이푸드' 뮤직비디오 제작

유튜브와 해외 포털사이트에 발표…한국 농식품 온오프라인 홍보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는 농식품 수출 홍보대사인 5인조 여성 음악그룹 원더걸스와 함께 ‘케이푸드(K-food)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5일부터 대대적인 우리 수출 농식품 해외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5일 “원더걸스는 ‘텔 미’ ‘노바디’ 등의 히트곡을 발표한 뒤 미국·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해왔으며, 최근 국내로 컴백하면서 발표한 ‘비 마이 베이비’를 통해 빌보드 케이팝(K-POP) 차트와 국내 각종 인기가요 차트에서 정상권을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한류스타”라고 전했다.

 

이처럼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한류스타 원더걸스와 손잡고 농식품 해외홍보를 위해 K-POP 특유의 경쾌하고 반복적인 리듬에 ‘스마트 초이스! 글로벌 K-푸드(Smart Choice! Global K-food)’를 모토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는 게 농식품부 설명이다. 

 

원더걸스 K-푸드 뮤직비디오는 5일부터 유튜브와 일본, 중국, 싱가폴, 베트남, 태국의 유명 포털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또 “원더걸스 뮤직비디오 발표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에서 원더걸스의 멤버별 지정품목인 파프리카, 딸기, 사과, 장미, 유자 등 5개 품목을 외국인에게 홍보하는 원더걸스 화보를 6개월간 집중적으로 광고해 우리 농식품의 해외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라고도 했다.

 

곽범국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한류 스타의 높은 지명도를 우리 농식품 해외홍보 촉매제로 적극 활용할 경우 수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으로 한류 스타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