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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90초면 조리 완료 '왕뚜껑S' 출시

'미니왕뚜껑' 리뉴얼…'찰감자전분' 함유 익는 시간 앞당겨

 

한국야쿠르트가 끓는 물을 붓고 90초 만에 먹을 수 있는 ‘왕뚜껑S' 3종을 발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7년 8월 선보인 ‘미니왕뚜껑’을 리뉴얼 하여 내놓은 ‘왕뚜껑S'는 면발에 찰감자전분을 함유시켜 익는 시간을 앞당기면서 탄력을 높였다. 면의 굵기는 시판중인 라면 제품 중 가장 얇다.

 

‘사발면 타입’으로 불리우는 800원대 용기면 시장은 농심이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 ‘안성탕면사발면’ 등을 앞세워 작년 기준으로 연간 900억원대 시장의 95%기량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야쿠르트는 ‘미니왕뚜껑’으로 지난해 기준 30억원대 매출을 올렸으며 ‘왕뚜껑S’ 3종 발매를 계기로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강용탁 한국야쿠르트 F&B마케팅팀장은 “찰감자전분으로 면발 차별화와 조리시간의 차별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왕뚜껑브랜드 확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맛의 다양성을 선보일 수 있게 된 만큼 ‘사발면 타입’ 용기면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왕뚜껑S 3종의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개당 800원으로 기존의 미니왕뚜껑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