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닥에 닿지 않는 수저로 '어린이 위생'을

키친아이디어, 아동용 3종·성인용 고급형 3종 출시



주방용품업체 키친아이디어가 지난 15일 바닥에 닿지 않는 아동용(사진) 및 성인용 고급형 위생수저를 각각 3종씩 출시했다. 

키친아이디어는 끝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는 수저란 아이디어로 올 3월 창립돼, 5월부터 G마켓·옥션·11번가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위생수저에 대해 키친아이디어는 “수저 중간에 굴곡을 두어 끝부분이 공중에 뜨게 해 수저를 무심코 식탁 위에 내려놓아도 수저 끝부분이 닿지 않아 이물질이 묻거나 세균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고, 수저 받침대가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위생수저는 지난 6월 서울 노원구 관내 155개 모범업소에 납품된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엔 내년 5~8월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여수엑스포 생활용품 위생수저 공식기념품 납품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업체가 새로 선보인 아동용 3종은 간결하게 디자인한 ‘기본형’, 키친아이디어 로고를 스마일 이미지로 바꿔 넣은 ‘로고&스마일’, 강아지 캐릭터와 발자국으로 디자인한 ‘발자국’으로 이뤄졌다. 

또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성인용 고급형 위생수저 3종을  어린이용 3종과 함께 출시했다. 

키친아이디어는 G마켓과 손잡고 이달 말까지 위생수저 출시기념 특별할인 행사를 열고, 행사 수익금 일부를 식탁문화개선 캠페인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