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말 전국 각지서 '수산물 축제'

제주 '방어축제' 하동 '참숭어축제' 서울 '통영수산물축제' 개최



겨울의 진미를 한 껏 느낄 수 있는 수산물축제가 주말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린다. 

10일 시작된 ‘제11회 최남단 방어축제’를 비롯해 ‘제10회 하동 녹차 참숭어 축제’, ‘2011년 통영수산물축제’ 등이 연달아 개최된다. 

제주도에서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원에서 제11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열린다. 

방어축제는 방어 무료시식회를 비롯해 가두리방어 낚시체험, 방어 손으로 잡기 등의 체험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제10회 하동 녹차 참숭어(밀치)축제’는 하동군 노량항 일원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진다. 

청정해역에서 하동 야생녹차를 먹고 자란 녹차 참숭어의 맛과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수산물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시식회에서는 겨울진미 참숭어를 맛볼 수 있어 기대가 높다. 

또 참숭어 잡기 체험, 한마음 노래자랑, 불꽃쇼,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 등도 개최될 예정이다.

12일에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 녹사평 광장에서 ‘2011년 통영수산물축제’가 열린다. 통영을 대표하는 굴, 멍게 등 지역수산물의 무료시식·판매와 통영의 전통문화인 남해안별신굿 공연 및 축하공연이 함께 열려 도시와 어촌교류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제주의 ‘제5회 제주광어축제’, 속초의 ‘2011 속초수산물축제’ 등이 11월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