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맛있는 나눔! 함께하는 세상"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 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5회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가 1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 및 광장에서 열렸다.


‘맛있는 나눔 ! 함께하는 세상’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류호영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 이춘식 한나라당 의원, 정하균 미래희망연대 의원,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전국의 푸드뱅크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식품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들이 식품꾸러미 만들기, 김장김치 담그기 등에 직접 참여했다.


‘격려의 장’으로 진행된 1부에선 기념영상을 상영하고 유공자표창, 홍보대사 위촉, 기부식품제공사업 윤리선언, 축하공연 등이 마련됐다.


유공자표창 순서에선 엘지생활건강 등 27명(개)의 개인과 단체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농협창동 유통센터 등 10명(개)의 개인 및 단체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을 받았다.


식품나눔 홍보대사로는 요리현장과 방송계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씨와 소프라노 박성희 씨가 위촉됐다.


‘나눔의 장’으로 진행된 2부에선 ‘세상을 바꾸는 착한나눔! 사랑의 푸드뱅크’란 주제로 소외계층 맞춤형 식품꾸러미 만들기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이 있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이날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저소득가정 등에 전달될 맞춤형 식품꾸러미 1만개를 만들고 김장김치를 담갔다. 현장에서 담근 김장김치는 냉장시스템을 갖춘 푸드뱅크 차량에 실려 전국으로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