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서치 전문 기업 두잇서베이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 결과 국내 브랜드인 카페베네가 1위를 차지했다.
두잇서베이는 3일 이용 후 가장 만족했던 커피전문점 업체로 조사대상 1011명 가운데 22.2%가 카페베네를 꼽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스타벅스(19.1%)를 제쳤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전문점에서도 100점 만점 기준으로 65점을 얻은 카페베네가 64점의 스타벅스를 근소한 차이로 눌렀다고 한다.
또 소비자들은 커피전문점을 선택할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맛과 품질(80.7점)을 들었다. 맛과 품질에 이어 상품 가격, 매장분위기, 이용 편의성, 제휴 및 할인 서비스, 인적서비스, 기업이미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커피전문점에서 커피 외에 추가적으로 판매되길 원하는 상품은 토스트 피자(54.5%), 아이스크림(51%), 떡(간편식)(20%), 탄산음료(12%), 군고구마(9%), 기타(5%) 순으로 나타났다.
두잇서베이의 커피전문점 고객 만족도 조사의 표본은 1011명이며,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3.08%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