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엑스포서 '수산물인증 홍보관' 운영

젓갈담그기 체험, 수산물 인증품 비교 시식회, 퀴즈쇼 개최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가 국가 인증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코리아푸드엑스포 2011’이 열리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산물 인증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코엑스 3층 C홀 주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될 수산물 인증 홍보관에선 수산물 인증제도 소개와 우수 인증제품 86개 제품 300점이 전시된다.

 

수산물 인증제도 관련 퀴즈쇼, 시식회, 젓갈담그기 체험행사, 수산동물국경검역 공모전 시상식도 열 예정이다.

 

퀴즈쇼에서는 홍보관에서 소개한 내용에 대한 퀴즈를 맞힌 관람객에게 수산물선물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고, 수산물 인증제품의 우수성을 ‘맛’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조미쥐치포(인증품 대 수입산)와 마른오징어(마른 대 조미) 비교시식회를 마련한다.

 

11일 오후(2시30분~4시)에는 관람객들이 수산전통식품인 젓갈 담그기와 이웃돕기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오징어 젓갈을 생산하는 인증업체(고바우식품)와 공동으로 젓갈담그기 체험행사 ‘젓갈+you’를 개최한다.

 

젓갈+you는 11일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 10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젓갈담그기를 체험하도록 하고 만들어진 젓갈의 일부를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행사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또 젓갈+you 행사에 앞서 11일 오후 국내 수산생태계 및 양식산업 보호를 위해 ‘청정바다! 우리의 아름다운 미래!’란 주제로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수산동물국경검역 공모전 포스터와 UCC부문 당선작을 공개하고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