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정강원식품바이오 박람회' 2일 개막

3일까지 춘천 호반체육관서 강원 최초 식음료 전문 박람회

2~3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2011 청정강원식품바이오 박람회’가 열린다.

 

강원도는 도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강원지역 청정 친환경 농수산가공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공공구매 판로촉진을 위해 청정강원식품바이오 박람회를 강원도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박람회는 강원도에서 처음 개최되는 식음료 전문 박람회로 해썹(HACCP) 인증기업,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체 가운데 식음료 제조업체, 강원도인터넷 쇼핑몰 ‘강원마트’ 입점업체 등 75개 업체가 식품군별로 참가한다.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영양사와 행정실장, 대학·병원, 1군지원사령부 등 공공기관 담당자와 대형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리조트 업계 등 총 42개 구매기관 담당자들이 전시업체를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연다고 전했다.

 

(사)한국경영컨설팅협회에서는 상담을 원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전략 및 기업 경영자문도 함께 해줄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의 식품생산자, 공급자, 구매자가 제품홍보와 판로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라며 “앞으로 강원도 식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