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벅스 RTD '새단장'하고 이벤트 마케팅

병커피·캔커피·컵커피 새 디자인…아이패드2 등 경품 내걸어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이 스타벅스 RTD(Ready-to-Drink) 제품에 대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이면서 여러 이벤트를 벌인다.

 

스타벅스 쪽은 “RTD 전 제품의 패키지가 동시에 바뀌는 것은 2005년 우리나라에 제품을 출시한 이후 첫 번째”라며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규 로고와 함께 스타벅스 매장과 동일한 원두로 만들어지는 각 음료의 맛과 풍미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동서식품은 새로운 패키지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활발한 잡지 및 옥외광고와 함께 ‘똑같은 스타벅스 새로운 스타벅스’라는 주제의 온라인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더욱 풍성한 스타벅스로의 초대’는 100% 당첨 이벤트로, 응모자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참가 방법은 스타벅스 RTD 제품을 3개 이상 구매한 영수증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은 후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거나, 프린트 가능한 스타벅스 편지봉투를 인쇄해 영수증을 넣어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이 이벤트에 친구를 초대하면 매일 10명의 친구들에게도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함께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 ‘스타벅스 파파라치로 임명’은 지난 18일부터 전국을 누비고 있는 ‘스타벅스 미니카’를 사진으로 찍어서 스타벅스 RTD 공식 메일로 전송하거나 웹사이트,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이번 ‘똑같은 스타벅스 새로운 스타벅스’ 이벤트에 참가한 소비자들 가운데 각각 11명에게 아이패드2(Wi-Fi 모델)와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1년 패키지를 나눠주고, 5명에게는 반얀트리 숙박 및 스파 패키지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제품은 다섯 가지 맛의 프라푸치노® 병커피(커피, 모카, 카라멜, 바닐라, 민트모카), 두 가지 맛의 더블샷® 캔커피(에스프레소앤크림, 아메리카노),  네 가지 맛의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시애틀, 밀라노, 콴디, 브뤼셀)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동서식품과 협력해 이들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프라푸치노®, 더블샷®, 디스커버리즈®의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각각 2900원(281㎖), 1500원(200㎖), 2000원(200㎖)이며, 전국 편의점과 슈퍼마켓, 대형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