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치산업' 전문가 33명 배출

세계김치협회, '2011 김치산업 전문리더 과정' 수료식

 

세계김치협회가 지난해 1기에 이어 올 6월 4일부터 5개월간 진행해온 '김치산업 전문리더과정' 2기 수료식이 15일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aT)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엔 김치산업 전문리더과정 수료생 33명을 비롯해 김순자 세계김치협회장, 전한영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장, 수출이사 aT 수출이사 등이 참석했다.

 

세계김치협회에 따르면, 이번 2기 교육은 ▲김치산업의 국내동향 및 국제시장동향 이해 ▲김치유통관련 제도 및 인허가 절차, 김치관련 협력업체간 체계구축 사례 연구 ▲김치 마케팅 기법 및 고객관리 워크숍, 국내외 선진사례 체험, 김치제조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2기 과정을 마친 33명은 5개월간(156시간) 이어져온 교육을 통해 김치세계화를 이끌어나갈 김치산업 전문가로 다시 태어났다.

 

김순자 세계김치협회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우리 김치산업의 성장을 위한 훌륭한 씨앗이 되고 거름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이 다수 참가해 우리 김치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또 "김치가 이미 세계적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고, 1억불에 가까운 수출실적을 거두고 있는 시점에서 볼 때 너무 늦은 감이 있지만, 내년 1월 발효되는 김치 관련법에서도 김치산업 관련 교육의 중요성을 명시하고 있다"며 김치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