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펙사, 한국 소믈리에 대회 참가 접수중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MAAP)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가 주관하는 ‘제10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가 오는 4월 5일 1차 예선을 시작으로 한국 최고의 와인 전문가 선발을 위한 3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소펙사 홈페이지(www.sopexa.co.kr) 및 한국 소믈리에 대회 사이트(www.sopexa.co.kr/sommelier)를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서울과 부산 지역 포함 선착순 400명으로 이 중 일반인 부문(어드바이저)은 최대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44,000원).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매년 한국 최고의 와인 전문가를 뽑는 경합의 장으로, 전문 소믈리에 부문과 일반인 부문(어드바이저)으로 구분하여 지원할 수 있다.

어드바이저 부문은 1차, 2차 예선을 통해 선발하며, 1위 수상자에게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 와인 어드바이저 인정서와 소비자가 50만원 상당의 프랑스 와인을 증정한다.

특히,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이를 기념하고 더욱 다양한 지원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서울과 부산에서 1차 예선(4월 5일)을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2차 예선 진출자 소믈리에 부문 26명 중 5명과 어드바이저 부문 5명 중 2명을 부산 지역 응시자 중에서 별도로 선발하며 2차 예선부터는 서울에서만 개최된다.

소펙사 정석영 소장은 “소믈리에라는 직업이 많은 자질을 필요로 하며 무궁무진한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전문직임을 프랑스 와인을 통해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 며 “올해도 실력있는 대한민국의 소믈리에들이 많이 출전하여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보여주고 소믈리에로서 더욱 인정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일정은 소펙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