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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ECMD, '고객만족 프로그램' 인증 추진

풀무원 계열의 급식 전문기업인 ECMD는 2일 '고객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위한 사내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소비자 불만을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전에 예방하고 빠르게 사후구제할 수 있도록 한 실행체제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년 제정·공표했다.

ECMD는 올해 안에 CCMS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기존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자율관리시스템과 내부통제체제를 구축하며, 실행지침서를 개발해 각 부서에 교육할 계획이다.

권혁희 대표는 "식자재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유통 관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CCMS를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