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새봄맞이 리뉴얼 바람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다가오는 새 봄을 맞아 브랜드 리뉴얼 바람이 한창이다.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에서부터 기존제품의 리뉴얼, 신제품 출시, 브랜드를 상징하는 BI 등 리뉴얼 대상도 다양하다.

국내 토종 커피 전문점 벨라빈스커피는 201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해 코피루왁과 다양한 명품커피를 즐길 수 있는 명품커피전문점으로 탈바꿈했다.

기존의 벨라빈스커피가 자연친화적이면서 편안하고 친근함 느낌을 강조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는 커피전문점으로써의 브랜드 이미지와 프리미엄의 느낌을 더욱 강조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화된 것 특징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새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를 공개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새로 바뀐 뚜레주르의 BI는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정통 베이커리’를 컨셉으로, 기본에 충실한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빵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로고에는 뚜레쥬르의 이미지에 맞춰 민트그린 색상을 사용한 새로운 BI에 정직한 맛과 믿음을 지향하는 홈메이드 베이커리의 정신을 담은 ‘Authentic Bakery(정통 베이커리)’라는 문구가 삽입됐다.

또 같은 CJ그룹 계열사인 CJ제일제당과 공동으로 뚜레쥬르만의 ‘온리원’ 밀가루를 개발했으며 매장은 고객들이 파티쉐가 반죽을 하고 오븐에 넣는 작업을 그대로 볼 수 있게 ‘오픈 키친’ 형태로 꾸몄다

바비큐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황토장군치킨바베큐’는 최근 인테리어와 브랜드 변경, 신메뉴 출시 등 새해를 맞아 전체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기존 황토장군불바베큐에서 ‘황토장군치킨바베큐’로 새롭게 BI를 리뉴얼한 '황토장군치킨바베큐'는 알베큐(메추리알바베큐), 마베큐(마늘바베큐), 파베큐(파바베큐) 등 일명 바베Q삼총사 신메뉴를 출시하고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