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종가집, 다문화가정 초청 쿠킹클래스 진행


대상FNF (대표 이문희) 종가집이 24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김치월드에서 다문화 가정을 초청, '종가집과 함께하는 맛있고 건강한 쿠킹클래스'를 통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종가집과 함께하는 맛있고 건강한 쿠킹클래스'는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해온 종가집의 대표적인 소비자 프로모션으로, 종가집의 다양한 제품을 기본으로 한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된다.

2011년부터는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고려, 월 1회 진행되던 정규 쿠킹클래스에 월 1회 특별 쿠킹클래스가 추가됐다.

24일 진행된 2월의 특별 쿠킹클래스는 다문화 가정 주부 20여명을 초청, 한국의 맛과 멋을 전하는 한식 체험 콘셉트로 진행됐다.

보쌈김치 레시피 교육, 속 넣기 체험 후 김치전, 떡볶이 등 대표적인 한식 배우기가 이어졌으며, 자신이 만들어본 음식을 직접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다양한 방식의 한식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이번 쿠킹클래스는 지난해 11월 오픈 한 한식문화체험공간 ‘김치월드’에서 진행되어, 초청된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한국의 미’를 보다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쿠킹클래스 참여를 기념하는 의미로 김치, 두부 등 대표적인 한식 재료로 구성된 기프트도 제공했다.

대상FNF 마케팅팀 박대기 팀장은 “첫 번째로 진행되는 특별 쿠킹클래스인 만큼, 기업 및 브랜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었다”며 “한식 문화가 다소 낯선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체험의 기회가 한국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종가집과 함께하는 맛있고 건강한 쿠킹클래스' 참여신청은 종가집 브랜드 블로그인 'The Original Chef, 종가집(www.blog.naver.com/chefzzong_)'을 방문해 신청사유, 이름, 아이디를 댓글로 남기면 되며, 총 10명을 선발, 종가집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