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 비비고, 한국음식 알리기 '팔걷어'

CJ의 한식 세계화 첨병인 비비고(bibigo)의 LA 매장이 에이즈 기금 모금을 마련하는 지역 행사를 후원하거나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한국 음식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비비고 LA점은 지난 2월 19, 20일 이틀동안 UCLA에서 진행된 댄스 마라톤(UCLA Dance Marathon)에 공식 후원하며, 참가자들에게 테이크 아웃용 비빔밥을 제공했다.

비비고 관계자는 “UCLA의 유명한 행사에 후원하여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한국의 대표 웰빙 음식인 비빔밥이 저칼로리, 탄수화물의 건강식으로 영양 밸런스가 잘 잡힌 하나의 완벽한 홀푸드(wholefood) 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UCLA 댄스 마라톤’은 에이즈에 걸린 아이들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행사로, UCLA의 유명한 행사 중 하나다.

한편, 비비고 LA점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운영하며 적극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늘의 비비고 고객(bibigoer)을 선정하여 메뉴 시식권을 제공하거나, 런치 프로모션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직접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비비고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비비고 관계자는 “현지 밀착 마케팅을 통해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SNS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현지화 하는 작업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